리뷰

부산 현지인 낮술 성지 섶자리(섭자리) 흥광호 장어구이와 매운탕 후기(feat.이기대산책)

수순이 2022. 2. 13. 14:30
반응형

 

오늘은 부산 현지인중 아는 사람만 안다는 장어구이 맛집인 섶자리(섭자리) 장어구이촌을 다녀왔습니다. 저도 처음 이곳을 소개받고 '부산에 이런 곳이 있었어?' 했을 정도로 너무 궁금했었습니다. 드디어 오늘 출동!

낮 12시부터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바다 냄새 맡으며 한적하게 낮술을 즐기고픈 애주가들에게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주차공간은 입구 앞 공터에 넓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2호선 경성대 부경대역에서 택시를 타면 5,000원 미만으로 요금이 나올 정도의 거리입니다.

 


섭자리(섶자리)입구에는 작은 어선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여기만 보면 조용한 시골 어촌마을처럼 보입니다.

 


이제 안쪽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일자로 안쪽까지 가게가 줄지어 있는 것이 흡사 태종대 조개구이촌같은 느낌입니다.

태종대와 다른 점은 부산 현지인들만 온다는 것이 느껴질 만큼 호객 행위하는 점원이 한 명도 없다는 점입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곧장 흥광호12호로 들어갔습니다.

 


흥광호12호는 입구 쪽은 아니고 좀 안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많은 가게 중 제가 흥광호를 방문한 이유는 매운탕이 맛있고 상차림이 푸짐하다는 얘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 라인의 가게들은 가격과 양은 거의 동일하니 뷰 좋고 반찬 맛있는 집으로 가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말린장어뷰 자리에 앉습니다.

 


섭자리(섶자리) 장어구이촌은 장어와 곰장어가 유명합니다. 저는 장어 1kg와 매운탕을 먹기로 합니다.

 


수족관에 있는 싱싱한 장어를 바로 꺼내어 손질합니다.

 

 


날이 조금 더 따뜻하면 문 활짝 열고 바다 위에서 먹는 느낌 내면서 먹어도 좋았을 텐데 아직은 바람이 조금 차기 때문에 살짝 맛만 보고 문을 닫습니다.

 


반찬들이 하나씩 깔리기 시작합니다.

 


이런 포장마차 느낌의 가게는 구색만 갖춘 밑반찬들이라 별로 손이 잘 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흥광호12호는 기본 반찬도 깔끔하고 특히 김치가 맛있고 심지어 쌈채소 까지 싱싱했습니다.

 


회초밥 2개, 맛보기 아나고회도 넉넉하게 썰어줍니다.

 


따뜻한 부추전

 


이름 모를 간간한 맛의 고소한 생선구이!

 


아직 메인 메뉴도 나오기 전이지만 집어 먹을 안주가 많아서 한 잔 먼저 따라봅니다.

 


연탄불이 깔리고 장어구이 맞을 준비를 합니다.

 


메인메뉴 등장!

장어구이 1kg 40,000원

 


통실통실 잘 손질된 장어를 구워줍니다.

 

 

 


같이 나오는 튀긴 장어 뼈도 연탄불에 함께 올려서 굽습니다. 구워 먹으니 더 바삭하면서 이것도 별미입니다. 버릴게 없는 착한 장어 ㅠㅠ

 


담백하게 소금구이에 생강만 올려서 먹어도 맛있고 빨간 양념에 풍덩해서 양념구이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조합은 이 김치에 돌돌 말아서 먹는 장어구이! 파김치 등 김치류는 사장님이 직접 담그셨다며 자부심 있게 말씀하셨는데 김치가 딱 맛있게 익은 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ㅠㅠ

 


요렇게 포실하게 잘 익은 장어구이에 김치 돌돌 말아서 한입 하기! 이 조합으로 두 번 세 번 드셔요..

 


이제 불판 한번 갈고 남은 장어를 마저 구워봅니다.

 

 


마무리로 매운탕을 주문합니다. 방아랑 산초가루 넣을지 물어보시는데 저는 둘 다 많이 많이 넣어주세요~

매운탕 10,000원

 


매운탕은 40분 이상 푹 끓이기 때문에 미리 주문을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일찍부터 끓여 주셔서 많이 늦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물이 얼큰 알싸하니 기가 막힙니다. 소주 한 병 추가요... 생선 살도 많고 수제비도 건져 먹고 밥도 말아먹습니다. 

 


매운탕으로 식사를 마무리하고 이제 이기대 산책길에 나서기로 합니다. 섭자리(섶자리) 앞에는 대리운전 부스?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용화장실은 밖에 있습니다.

 

 

 

섭자리(섶자리)에서 10분 정도만 걸으면 이기대 바닷길이 나옵니다.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광안대교도, 바다도 하늘도 이쁘게 보입니다. 

이기대 바로 옆이기 때문에 바닷길 트레킹을 하고 장어구이를 먹으러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낮술 먹고 바다 보고 한껏 기분 좋은 나

 

 

이기대는 길이 험하지 않아서 바다를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트레킹 길이 잘 되어 있는데 오늘은 가볍게 입구 전망대까지만 살짝 다녀오기로 합니다. 

 

 

이렇게 포토존도 있습니다. 

 

 

오늘 섭자리 장어구대 대만족. 다음에도 또 방문할게요!^ ^

마무리

▶부산 현지인 낮술의 성지 섭자리(섶자리) 장어구이

▶경치 좋은 이기대 산책은 덤

 

섶자리(섭자리) 장어구이 흥광호12호

주소: 부산시 남구 용호동 7
전화번호: 010-7769-1947
영업시간: 일~월 낮12:00-21:00 
휴무일: 매달 2,4번째 화요일
주차: 가능

 

 

 

해운대 청사포 노란마후라 조개구이 맛집 후기_ 메뉴,맛,주차,가격정보!

부산에서 조개구이 3대장 하면 태종대 자갈마당, 송도 암남공원 조개구이촌, 해운대 청사포 이렇게 세 곳을 꼽을 수 있습니다. 부산 현지인들은 태종대나 암남공원을 많이 가는 편이고 해운대

susoon.tistory.com

 

 

부산 현지인맛집 대연동 '삼부자 황제갈비살' 육즙 팡터지는 가성비 찐 소고기맛집

전부터 가야겠다고 눈독 들이던 부산 현지인 맛집인 대연동 삼부자 황제갈비살을 드디어 방문했습니다. 이 집은 코로나가 한창이었던 시기에도 문전성시였다는 줄 서서 먹는 숨은 동네 맛집입

susoon.tistory.com

 

 

부산야외식당 가야 '냉수탕가든' 오리불고기 맛집 부산야외맛집

10월의 중반도 접어들고 만연한 가을이 왔습니다. 야외 식당을 알아보다 지난여름부터 가보고 싶었던 가야공원 근처의 '냉수탕가든'을 방문했습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지금 날씨는 야외 테이

sus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