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태국 치앙마이 쇼핑리스트 마뚬차 구입하는 곳과 가격, 마사지 끝나고 먹는 차 와로롯시장 차 선물하기(+판단티)

수순이 2024. 5. 10. 13:36
반응형

태국에서 마사지가 끝난 후 내어주는 차가 너무 맛있었다. 
 
은은한 복숭아, 바닐라 단맛 있는데 아몬드 같은 고소한 향도 있으면서 공차의 타로 밀크티 같이 보랏빛 맛이 나는 느낌이랄까 .. 
마사지 끝나고 나른하고 릴렉스 된 느낌을 이 차가 더 오래 유지시켜 주는 기분이었다. 
 
마침 나는 커피 대신 데일리로 마실 차를 찾고 있었는데 이거다 싶었다. 이 차의 이름은 태국어로 마뚬차. 바엘(bael)열매를 말려서 차로 먹는 것으로 벨푸룻티(bael fruit tea) 바엘티(bael tea)라고도 불린다. 
 
샵 직원에게 구입처를 물었다. 치앙마이 와로롯시장에서 살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샵에서 내가 먹었던 차는 바엘 열매로만 끓이는 것이 아니라 판단잎과 레몬그라스를 믹스 해서 차를 끓인다고 한다. 그래서 전부 구매했다. 
 
치앙마이 와로롯시장에서 건과일, 견과류 파는 곳에 찻잎만 파는 가게가 몇군데 있다.
 
 

 
 
태국 현지인 친구와 갔을 때는 바엘티 봉지당 100바트를 줬고 내가 개인적으로 갔을 때는 판단잎 2봉, 말린 레몬그라스 1봉, 바엘티1봉 해서 270바트를 줬다. 흥정에 참고 하길.. 
 
와로롯시장에서 구매하면 벌크 사이즈로도 살 수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말린 레몬그라스는 단독으로 차로 우려 먹어도 좋고, 똠양꿍이나 한국에서 고기 요리를 할 때 잡내를 없애는곳에 사용해도 좋다. 
 

 
 
나는 이렇게 마사지샵에서 먹었던대로 판단잎과 레몬그라스 마뚬을 믹스해서 끓여 먹었다. 
맛이 똑같아서 신기.. 한국에서 이 맛을 다시 재현 할 수 있다니.. 
 

 
 
물 1리터에 바엘1개, 레몬그라스 10토막, 판단잎 약간 해서 끓이면된다. 
판단잎까지 넣으니 진짜 향이 더 좋아졌다 ㅠㅠ 
 

 
 
한번 끓여서는 색이 진하게 우러나지 않는다. 
차 포트기에 넣어 두고 대량으로 끓여 먹으면 색이 점점 진해진다. 
태국에서는 이 차를 따뜻하게도 먹고 차게도 먹고 보리차 마시듯 먹는다고 한다. 
 

 
 
바엘은 혈당관리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차라고 하니 수시로 물처럼 마신다. 
 
태국을 자주 다녀서 이제는 뭘 사야 할지 모르겠다 하는 사람들은 태국쇼핑리스트로 마사지샵에서 먹었던 마뚬차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maps.app.goo.gl/QWAMFa8AuqLBJf4g9

와로롯 시장(깟 루앙) · Wichayanon Rd, Tambon Chang Moi,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 · 시장

www.google.co.kr

 
2024.05.10 - [생활정보] - 당뇨,혈당관리에 좋은 바엘(BAEL)/벨프룻티(bael fruit)/마뚬차 효능과 먹는법

당뇨,혈당관리에 좋은 바엘(BAEL)/벨프룻티(bael fruit)/마뚬차 효능과 먹는법

당뇨,혈당관리에 좋은 바엘(BAEL)/벨프룻/마뚬차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당뇨병을 위한 바엘(BAEL)/벨프룻/마뚬벨(Bel)이라고도 알려진 바엘(Bael)은 운향나무과(Rutaceae) 나무과의 열매

susoon.tistory.com

2024.04.26 - [생활정보] - 판단잎(pandan leaf)먹는법과 효능, 판단(pandan)활용법과 복용시주의사항/판단티(pandan tea)

판단잎(pandan leaf)먹는법과 효능, 판단(pandan)활용법과 복용시주의사항/판단티(pandan tea)

'동양의 바닐라'로 알려진 판단잎(pandan leaf)은 동남아시아 요리에 사용하는 허브이자 향신료입니다. 매끄럽고 긴 잎으로 밝은 녹색입니다. 판단잎(pandan leaf)은 달콤한 음식에 풍미를 더하거나,

sus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