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두부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법 맛있는 저탄고지 두부면요리

수순이 2021. 11. 1. 22:30
반응형

오늘 만들어볼 두부면 요리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파스타 요리중 하나인 알리오올리오!

 

기본적인 오일 파스타인 알리오올리오는 마늘, 오일, 페페론치노, 파마산치즈만 있어도 충분히 맛있고 가볍게 만들 수 있는 파스타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밀가루 면이 아닌 두부면으로 만드는 파스타라 심심한 맛이 날까 싶어서 집에 있는 맛있는 것은 다 때려 넣기로 합니다. 

재료(1인분)

두부면 100g
마늘 6쪽
페페론치노 4~5개
올리브 오일
양파 1/4개
블랙 올리브 6알
베이컨 3장
후추 
파마산치즈

 

먼저 팬에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5스푼) 두르고 타지 않도록 약한 불에서 편 썰은 마늘을 서서히 볶아줍니다. 

냉동 보관했던 두부면은 소금 약간 넣은 뜨거운 물에 1분 정도 데친 후 찬물 헹궈서 준비합니다. 

블랙 올리브, 베이컨,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올리브오일에 마늘 향이 잘 베이도록 갈색빛이 돌 때까지 볶아 줍니다. 

 

 

미리 준비해둔 양파, 베이컨, 블랙 올리브, 브로콜리, 페페론치노를 함께 넣고 양파가 흐물 해 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재료들을 충분히 볶아 준 후 마지막으로 두부면을 넣습니다. 이때 너무 뻑뻑해서 면이 잘 잘 섞이지 않으면 물을 넣어서 농도를 맞춰 줍니다. 

 

(치킨스톡이나 요리 에센스(연두)가 있으면 이때에 반 스푼 정도 넣어 주면 맛이 더 풍부해집니다.)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후추와 파마산 치즈가루를 올려서 마무리합니다.

두부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완성입니다. 

두부면이라 맛이 없으면 어쩌나 의심했는데 웬걸 알리오올리오도 정말 맛있습니다. 블랙 올리브와 베이컨 듬뿍 넣어서 그런지 밀가루 면 못지않게 맛있습니다.

 

앞으로 여러 가지 두부면 요리를 시도해 보겠지만 두부면 알리올리오는 간편하고 맛있어서 자주 해 먹을 것 같습니다. 

 

 

 

두부면 크림파스타 만들기 두부면요리 다이어트식단 레시피/포두부 요리 두부면 보관법

파스타는 평소에도 즐겨 먹는 한 그릇 요리로, 소스 넣고 슥슥 비벼서 뚝딱 만들 수 있는 손쉬운 자취요리입니다. 오늘 만들어 볼 두부면 크림 파스타는 밀가루면 대신에 두부면을 넣어서 더 건

susoon.tistory.com

 

 

두부김밥 든든하고 맛있는 두부계란김밥 만들기 키토김밥으로 다이어트 식단

평일에 신나게 먹었으니 여유 있는 주말에는 다시 건강식을 먹기로 합니다. 샐러드는 한동안 자주 먹어서 좀 지겹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이 또 뭐가 있을까 검색하다가 '앗! 이거다' 하고

sus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