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두부김밥 든든하고 맛있는 두부계란김밥 만들기 키토김밥으로 다이어트 식단

수순이 2021. 10. 31. 14:51
반응형

평일에 신나게 먹었으니 여유 있는 주말에는 다시 건강식을 먹기로 합니다. 샐러드는 한동안 자주 먹어서 좀 지겹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이 또 뭐가 있을까 검색하다가 '앗! 이거다' 하고 바로 재료 준비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거 다 있는 두부 계란 김밥!

 

재료(1줄 분량)

두부 1모 300g
당근 반개
계란 3개
고추 1개
김밥김

 

먼저 지단을 만들 준비를 합니다. 소금 한 꼬집 넣고 계란 3개를 풀어줍니다. 

기름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 계란 지단을 부칩니다. 프라이팬을 충분히 달구지 않으면 지단이 눌어붙을 수도 있으니 팬을 충분히 달군 후 계란물을 올립니다. 

김 위에 올릴 지단 한장은 채 썰지 않고, 나머지는 채 썰어서 식혀 줍니다. 

 

두부는 손으로 물기를 꼭 짜낸 후 칼등으로 으깨어 줍니다.

소금 간 살짝 하고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수분을 날려주기 위해 달달 볶아 줍니다. 

밥 대신으로 쓸 볶은 고슬고슬해진 두부를 잘 식혀줍니다. 

다음은 당근 반개를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당근도 소금 한 꼬집 넣고 기름을 두른 팬에 달달 볶아줍니다. 

간을 안 하면 더 건강에 좋겠지만 가벼운 한 끼를 맛있게 먹는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소금 간은 했습니다. 

고추 하나도 반 갈라서 씨를 빼서 준비합니다. 이제 필요한 모든 재료는 준비되었습니다. 

김 위에 지단을 먼저 올립니다. 끝 부분은 좀 띄워서 김이 붙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지단과 두부 등 속 재료를 충분히 식히지 않으면 김이 쭈글쭈글해지기 때문에 모든 재료는 잘 식혀 줍니다. 

 

지단 위에 잘 볶아 수분을 날린 두부를 잘 펼쳐줍니다. 한 모 하나 전부 넣어서 큼직하게 말기로 합니다. 

고추 하나 올려줍니다. 

볶은 당근도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채 썬 지단까지 소복하게 덮어줍니다. 

터지지 않게 살살 조심조심 잘 말아 줍니다. 지단을 김밥 위에 먼저 깔아주면 모양이 잡히기 때문에 말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김밥이 커서 터질 것 같아서 저는 김 한 장을 한 번 더 말아주었습니다. 마무리로 참기를 슥슥 발라주면 완성!

칼에 물을 살짝 묻혀서 썰면 터지지 않고 이쁘게 김밥을 썰 수 있습니다. 

오늘 아침은 저탄 고지 키토 김밥과 사과, 커피로 가볍게 먹었습니다. 

맛도 모양도 너무 이쁜 두부 계란 김밥입니다. 

푹신한 계란과 아삭한 고추 담백한 두부까지 너무 완벽했던 키토 김밥! 한 줄 밖에 되지 않지만 계란 3개와 두무 한모가 들어가서 그런지 엄청 배부르고 든든합니다. 손은 좀 가지만 맛과 건강까지 사로잡는 두부 계란 김밥 강추합니다.!

 

 

 

곤약면 요리 곤약잡채 만드는법 당면 못지 않은 맛있는 다이어트요리

옛날에 한창 다이어트 열심히 할 때 곤약면을 참 많이 먹었습니다. 대량으로 구입해서 볶아먹고 삶아먹고 무쳐먹고 질리게도 먹었습니다. 그때는 쳐다도 보기도 싫었는데 다이어트 식단을 떠올

susoon.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두부구이 샐러드와 오리엔탈드레싱으로 가벼운 한끼/다이어트식단

저녁 한 끼 만이라도 가볍게 먹고자 이틀 전부터 샐러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두부 샐러드입니다. 양상추 야채샐러드를 기본으로 하고 메인이 되는 재료만 바꿔주면 질리지 않

sus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