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곤약면 요리 곤약잡채 만드는법 당면 못지 않은 맛있는 다이어트요리

수순이 2021. 10. 15. 22:56
반응형

옛날에 한창 다이어트 열심히 할 때 곤약면을 참 많이 먹었습니다. 대량으로 구입해서 볶아먹고 삶아먹고 무쳐먹고 질리게도 먹었습니다.
그때는 쳐다도 보기도 싫었는데 다이어트 식단을 떠올리니 곤약만한 것이 없다는 생각에 다시 곤약면을 구입합니다.

200g에 25kcal니 거의 제로 칼로리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오늘 곤약면으로 만들어 볼 다이어트 요리는 곤약잡채입니다. 재료는 집에 있는 자투리 야채를 사용하면 됩니다.

재료(1인분)
곤약면 1봉
양파 1/4개
파프리카 1/4개(빨간, 노란)
당근 1/4개
고추 1개
어묵 1개
계란 1개

양념
간장 2스푼
올리고당 1스푼
굴소스 1/2스푼
참기름 1/2스푼
깨소금 약간

 

곤약특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식초 두 스푼 넣고 끓는 물에 1~2분 끓여 줍니다. 

 

살짝 데친 곤약면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고 준비해둡니다.

준비한 재료들을 길게 채 썰어 줍니다. 

 

계란 하나는 소금 간 약간 하고 잘 풀어서 프라이팬에 지단을 부쳐 줍니다. 

계란지단도 잘 썰어서 준비합니다. 

모든 재료들이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계란 지단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들을 기름 약간 두른 팬에 달달 볶아줍니다. 지단은 이미 익은 상태라서 지금 같이 넣고 볶아주면 끊어질 수도 있어 마지막에 넣어주어도 됩니다. 

 

야채가 숨이 죽을 정도로만 볶으면 됩니다. 

나중에 면에 간장 양념을 하기 때문에 야채에는 소금 간을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이기 때문에 간을 최소한 합니다. 

볶은 야채는 따로 덜어 둡니다. 이제 곤약면에 간을 하고 볶을 차례입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간장 2스푼, 올리고당1스푼, 굴소스 1/2스푼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곤약면이 수분을 많이 머금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볶아서 수분을 날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히 곤약면을 볶은 후 미리 볶아둔 야채들을 넣고 함께 섞어줍니다. 

마지막에 계란지단도 넣고 마무리 양념으로 참기를 한 바퀴 두르고 깨소금 챱챱 뿌리면 완성입니다. 

 

색감도 이쁘고 맛도 좋은 곤약잡채 완성입니다.!

충분히 수분을 날리며 볶아주었기 때문에 적당히 고슬고슬한 식감의 곤약면입니다. 곤약면이라고 하지 않으면 흡사 당면이라고 느낄 정도로 맛도 비주얼도 포만감도 좋은 곤약잡채입니다. 오늘도 가볍게 한 끼 먹기 성공! 

 

 

 

에어프라이어 두부구이 샐러드와 오리엔탈드레싱으로 가벼운 한끼/다이어트식단

저녁 한 끼 만이라도 가볍게 먹고자 이틀 전부터 샐러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두부 샐러드입니다. 양상추 야채샐러드를 기본으로 하고 메인이 되는 재료만 바꿔주면 질리지 않

susoon.tistory.com

오리엔탈드레싱 만드는법

 

다이어트식단 돈가스샐러드로 가볍고 든든한 한끼 먹기, 오리엔탈드레싱 만드는법(간단버전)

배달음식 자제하면서 과식하지 않고 나름 건강하게 먹는다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나잇살인 건지 술살인 건지 최근 들어 부쩍 뱃살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 인터넷으로 구매한 늘 입던 사

sus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