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에어프라이어 두부구이 샐러드와 오리엔탈드레싱으로 가벼운 한끼/다이어트식단

수순이 2021. 10. 13. 22:48
반응형

저녁 한 끼 만이라도 가볍게 먹고자 이틀 전부터 샐러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두부 샐러드입니다. 양상추 야채샐러드를 기본으로 하고 메인이 되는 재료만 바꿔주면 질리지 않고 샐러드를 먹을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두부를 구워서 먹어도 되지만 다이어트 샐러드이니만큼 기름을 줄이고 더 담백하게 먹기 위해서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로 합니다.

먼저 두부 한모를 정사각형 모양으로 깍둑썰기 해 줍니다.

기름 없이 이대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도 되지만 올리브유 살짝 발라서 굽기로 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굽는 것보다 기름은 덜 먹으면서 적당히 기름기 머금은 맛있는 두부가 됩니다.

올리브유 살살 발라주었습니다.

반응형

허브 쏠트로 살짝 간합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로 온도를 맞추고 앞뒤로 10분씩 구워줍니다.

두부가 구워지는 동안 샐러드 야채를 손질합니다.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야채는 듬뿍 준비합니다. 

야채 손질하는 사이에 두부가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볼에 야채 가득 담고, 두부 올리고 오리엔탈 드레싱 올리면 두부 샐러드 완성입니다. 

 

오리엔탈 드레싱 만드는 만드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오리엔탈 드레싱 만드는 법(간단 버전)

 

다이어트식단 돈가스샐러드로 가볍고 든든한 한끼 먹기, 오리엔탈드레싱 만드는법(간단버전)

배달음식 자제하면서 과식하지 않고 나름 건강하게 먹는다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나잇살인 건지 술살인 건지 최근 들어 부쩍 뱃살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 인터넷으로 구매한 늘 입던 사

susoon.tistory.com

오늘도 맛있는 샐러드로 가볍게 마무리했습니다. 야채와 두부의 양을 저번보다 좀 늘였는데 풀떼기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벌써부터 허기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