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부산 해운대 룸식당 거대숯불구이 특별한 날 소고기 플렉스!(거대갈비신관)

수순이 2021. 9. 23. 23:30
반응형

추석을 앞두고 사촌들과 가족모임이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지난 모임도 취소하고 한동안 만나지 못했었는데 이번엔 사적 모임 기준도 완화되었고 백신접종자도 있어서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식당은 두근두근.. 해운대 '거대숯불구이'입니다. 

 부산에는 프리미엄 소갈비의 양대산맥으로 '암소갈비'와 '거대갈비'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거대갈비'가 더 번잡하지 않고 서비스가 좋았던 기억에 '거대갈비'로 장소를 정했습니다. 

'거대숯불구이'는 '거대갈비신관'으로,  '거대갈비' 옆에 위치한 것이 아니고 장소가 다릅니다. '거대숯불구이'로 검색하여 찾아가셔야 합니다. 메뉴 구성은 거대갈비 신관과 같습니다.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하고 들어갑니다. 

입구에 홀 좌석 몇 개를 제외하고 전체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말이라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메뉴입니다. 

특별한 날 방문할 수 있는 후덜덜한 가격대입니다. 오랜만의 모임이라 곗돈 플렉스 하기로 하고 이것저것 다양하게 주문했습니다. 

호박죽과 물김치, 고들빼기 등이 1인 1상으로 준비됩니다.

고기 나오기 전에 에피타이저로 먹을 수 있는 육전, 계란찜. 샐러드 등 음식들이 먼저 준비됩니다. 

고기가 하나씩 나옵니다. 

 

등심 100g 69,000원
안심 100g 69,000원
거대특생갈비 100g 69,000원(2인분씩 주문 가능)

 

저희는 3명씩  두 테이블이어서 부위당 200g을 주문을 해서 나누어 먹어야 하나 생각했었는데 100g씩 주문해도 모두가 맛볼 수 있도록 절반씩 나누어서 두 테이블에 구워 주었습니다. 

구워주는 고깃집에 오면 우리는 그저 먹기만 하면 됩니다. 소금에만 찍어 먹거나 고추냉이에 살짝 올려 먹거나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맛있게 먹는 방법도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진짜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가격대가 후덜덜해도 모임이 있거나 하면 꼭 생각나는 집입니다. 오는길 교통체증에 식당이 멀다며 징징거렸던 사촌동생도 맛있다며 연신 고개를 끄덕거립니다. 불만도 쏙 들어가게 하는 고기 맛입니다. 

그동안 먹었던 살살 녹는 소고기는 녹았던 것이 아니었나 봅니다. 

다른 부위도 더 맛보고 싶어서 살치살과 치마살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살치살 100g 69,000원
치마살 100g 69,000원

양념 갈비 먹기 전에 좀 아쉬워서 직원분의 추천을 받아 주문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참진 갈비입니다. 

참진갈비 100g 63,000원

마무리로 주문한 양념갈비입니다. 

양념갈비 200g 43,000원

솔직히 양념갈비는 점심특선에도 있는 조금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 별 기대를 안 했는데, 반전으로 양념갈비가 그렇게 맛있었습니다. 다들 양념이 너무 맛있다면서 감탄!  

점심때 생고기를 주문하면 된장이나 냉면을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한다고 합니다. 

된장에 함께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소고기 볶음이 나와서 흰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됩니다. 

물냉면은 일반적으로 새콤한 후식냉면이 아니라 슴슴한 평양냉면 스타일입니다. 주문을 받을 때 먼저 말씀해 주십니다. 슴슴한 국물을 별로 안 좋아하시면 비빔냉면이나 된장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파인애플 후식으로 마무리합니다. 

곗돈 내 돈 내산 소고기 플렉스!  잘 먹고 갑니다.....!

거대 숯불구이 바로 앞이 달맞이길 올라가는 입구라 배도 부르고 날씨도 좋아서 살살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마무리

▶ 거대 갈비~ 거대갈비~ 하는 이유가 있는 맛!

▶ 다소 비싼 가격대로 자주 접하긴 힘들지만 모임이나 특별한 날 만족할 만한 맛과 서비스!

 

거대 숯불구이(거대 갈비 신관)

주소: 부산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59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Break time: aodlf 15:00~15:00
점심특선: 매일 11:30~15:00
전화: 051-704-1111
주차: 가능

 

 

 

양산 범어 소고기 맛집 우미남, 분위기 좋은 숙성한우 전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산 범어에 저온숙성 한우로 유명한 '우미남'을 다녀왔습니다. 부산 센텀, 명지, 화명 등 여러 지점이 있지만 저는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양산점으로 방문했습니다. 양산부

susoon.tistory.com

 

 

광안리 분위기 좋은 와인바 레스토랑 '비플릿' 광안대교 뷰 맛집 생일파티 추천

 저와 친구들은 뼛속까지 삼겹살에 소주파이긴 한데 특별한 날은 분위기 내고 싶어서 안 하던 짓을 가끔 합니다. 이번에 생일인 친구의 특별한 파티를 위해서(사진을 수천 장 찍어줘야 한다는

sus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