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주여행]전주맛집 오선모당근김밥 오선모옛날김밥 전국3대김밥

수순이 2021. 7. 28. 23:47
반응형

 미식과 전통의 도시 전주에 왔습니다. 전주에 머무는 짧은 기간 동안 내 위가 허락하는 한 최대한 많은 음식을 먹고 싶습니다. 계획대로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타이트하게 먹지도를 그렸습니다.

 

전주에서 먹는 첫 번째 음식은 전국 3대 김밥이라 불리는 오선모 당근 김밥입니다. 아점을 먹으러 가는 길에 가볍게 에피타이저로 한 줄은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선모 옛날 김밥은 주택가라 주차장이 따로 없어 주차하기 마땅치 않습니다.

 

가게 앞에 비상깜박이를 켜고 잠시 정차하는 차량들이 즐비합니다. 눈치껏 알아서 주변에 주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요일 오전에 방문했는데 이미 줄이 길었습니다. 밖에서 한분, 유리벽 안쪽에서 한분 이렇게 두 분이서 김밥을 기계처럼 말고 계십니다.

 

가게 안에는 꼬신 내가 진동을 합니다. 

 

 

빨리 줄이 줄어들기를 기다리면서 사장님 김밥 마는 모습만 멍하니 보게 됩니다.

 

들어가는 재료는 당근듬뿍, 계란지단, 단무지, 밥 밖에 없는데 전국 3대 김밥이라는 당근 김밥의 맛이 더욱 궁금해집니다. 

 

 

매장 상황을 보니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엄청 바쁘십니다. 심지어 계산도 손님이 직접 합니다.

 

현금 계산은 거스름돈을 직접 가져가고, 카드계산은 앞의 카드 단말기에 직접 결제할 수 있도록 단말기 사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30여분을 기다린 끝에 김밥을 받았습니다. 

 

당근김밥 3,000원

 

 

겉보기에는 정말 특별할 것 없는 당근 많이 들어간 김밥입니다.

당근은 요리할 때 색내는 용도 아니었나요? 참 희한합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당근의 달짝지근함과 감칠맛, 꼬수운 참기름 향까지! 이번 전주여행에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으로 꼽을 만큼 기억에 남습니다.

 

점심식사 전 가볍게 먹기 위해서 한 줄 맛만 본 것이었는데 만약 오늘이 여행 마지막 날이었다면 부산으로 돌아가는 길에 대여섯 줄 포장해서 가고 싶습니다. 전주 가서 비빔밥 드시지 마시고 오선모당근김밥 꼭 먹고 오시길! 

 

가장 더운 여름 시즌은 김밥 신선도에 영향이 있어서 2021년 7/22~8/16 까지는 여름휴가 기간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줄 서서 기다려서 먹을만한 김밥!

▶전국 3대 김밥 인정

 

오선모옛날김밥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송정1길1
영업시간: 매일 05:00~14:00
휴무일: 월요일
2021년도 여름휴가: 7/22~8/16
전화번호: 063-221-3057
주차: 불가

 

 

[전주여행]태평집 진한콩국수와 시원한 메밀소바 전주 맛집

시원한 면음식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일찍 군산에서 전주로 넘어와 오선모 당근김밥으로 허기를 달래고 콩국수, 소바 맛집으로 유명한 태평집을 방문했습니다. [전주여행]전주맛집 오선모당

susoon.tistory.com

 

 

[군산여행] 군산 현지인추천 맛집 또또생곱창, 숯불향 가득한 양념곱창볶음

선유도 대장봉의 일몰을 뒤로하고 저녁을 먹기 위해서 빠르게 다시 군산시내로 넘어왔습니다. 심사숙고한 오늘의 저녁 메뉴인 또또생곱창은 군산 현지인들의 추천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

susoon.tistory.com

반응형